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2 17:28

  • 뉴스 > 농어민뉴스

영덕친환경농업대학사과반 현장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0-08-20 21:11 수정 2010-08-20 21:1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덕군(군수 김병목) 영덕친환경농업대학 사과반 교육생 30여명은 지난 19일 경북 사과 주산지인 안동시와 영주시를 방문해 현장교육을 받았다.
 



 
영덕사과의 경쟁력 강화와 사과재배 최고전문가양성을 위해 추진한 이번 교육은 영주시의 사과육성현황과 재배기술 이론교육, 키낮은 사과원의 시기별 관리요령을 교육,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안동사과의 성공비결과 폭우 후 사과 병해충 관리요령 등에 대한 교육이다.
 
현장교육에 참석한 사과반 교육생들은 "폭염 속에 힘든 일정이었지만 방문지마다 여러 가지 사과재배방법과 사과원 관리요령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의 능력향상과 농가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태우 기자 (ltw0808@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